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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정보 활용체제의 공시

신용정보 활용체제의 공시

(주)제이엠신용정보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신용정보법”) 제31조에 따라 관리하고 있는 신용정보의 종류, 이용목적, 제공 대상 및 신용정보주체의 권리 등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공시합니다.

1. 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및 이용 목적

    (1) 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도판단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조회기록정보, 채무불이행정보, 개인신용정보, 신용정보 또는 기타 신용도와 신용거래능력 등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

(2) 이용목적

금융거래 등 상거래에 있어서 거래 상대방의 신용도와 신용거래능력 등의 판단, 거래 상대방이 신청한 금융거래 등 상거래 관계의 설정 및 유지 여부 등의 판단, 채권추심, 신용조사, 기타 개인이 동의한 목적, 또는 신용정보법 및 다른 법률에서 허용하는 목적

2. 신용정보의 제공대상 등

(1) 제공대상

신용조회회사(코리아크레딧뷰로(주)), 채권추심 또는 신용조사 업무의뢰인(엠메이드대부유한회사, 신용정보제공이용자 등), 신용정보처리수탁자(은평우체국,스탠다드네트웍스(주)), 아이언마운틴, 한흥종합자원

(2) 제공목적

금융거래 등 상거래에 있어서 거래 상대방의 신용도와 신용거래능력 등의 판단, 거래 상대방이 신청한 금융거래 등 상거래 관계의 설정 및 유지 여부 등의 판단, 채권추심, 신용정보 처리, 기타 개인이 동의한 목적, 또는 신용정보법 및 다른 법률에서 허용하는 목적

(3) 제공 신용정보

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도판단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조회기록정보, 채무불이행정보, 개인신용정보, 신용정보 또는 기타 신용도와 신용거래능력 등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

3. 신용정보처리의 위탁 내용 및 수탁자

위탁 업무 내용 수탁자
수임사실 통보서, 독촉장 등 우편물 제작 및 발송 업무 은평우체국(02-350-3514)
수임사실통보, 변제금 독촉 등 SMS/MMS 발송 업무 스탠다드네트웍스(주)(1670-1490)
문서 보관 및 보존기간에 따른 폐기 아이언마운틴(1688-8610)
문서 폐기 한흥종합자원(02-3158-4145)

4. 신용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등

(1) 신용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신용정보법 및 다른 법률에서 허용하는 기간

(2) 신용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 당사는 위 (1)항의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한 신용

정보는 삭제하여 보관하지 않음

5. 신용정보주체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신용정보 제공 동의 철회권

신용정보주체는 신용정보법 제37조 제1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본인의 신용도를 평가하기 위한 목적 외의 목적으로 행한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있음. 단, 해당 개인신용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하면 계약의 이행이 어려워지거나 본인이 동의한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용역의 제공을 받지 아니할 의사를 명확히 밝혀야 함

(2) 연락중지청구권

신용정보주체는 신용정보법 제37조 제2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본인에게 상품이나 용역을 소개하거나 구매를 권유할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중지하도록 청구할 수 있음

(3) 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청구권 등

신용정보주체는 신용정보법 제38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본인정보의 열람을 청구할 수 있으며, 본인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정정을 청구할 수 있음

(4) 신용정보 제공사실 통보요구권

신용정보주체는 신용정보법 제35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당사에게 본인에 관한 신용정보를 제공한 내역을 통보하도록 요구할 수 있음

(5) 손해배상청구권

신용정보주체는 신용정보법 제43조에 의거, 신용정보회사등과 기타 신용정보의 이용자가 신용정보법을 위반함으로써 피해를 입은 경우 그 위반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음.

6. 문의처(신용정보관리·보호인)

  • - 성명 / 직급 : 한정교 이사
  • - 부          서  : 마케팅 사업본부
  • - 연   락   처  : 02-6219-1183

7. 신용정보관리 및 보호 관련 접수 / 고충 처리 담당자

  • - 담당자 : 감사부 성홍제 팀장
  • - 연락처 : 02) 6219-1256
  • - 연   락   처  : 02-6219-1183

8. 신용정보 활용체제 공시 개정(변경) 이력

  • - [현재 버전] 1.4    공시일자 : 2021년 01월 22일
  • - [이전 버전] <개정사항 비교표 보기>
  • 가. 버전1.4   공시일자 : 2021년 01월 22일
  • 나. 버전1.3   공시일자 : 2020년 07월 14일
  • 다. 버전1.2   공시일자 : 2019년 04월 22일
  • 라. 버전1.1   공시일자 : 2017년 11월 06일

신용정보 활용체제의 공시

신용정보회사인 (주)제이엠신용정보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신용정보법”) 제31조에 따라 관리하고 있는 신용정보의 종류, 이용목적, 제공 대상 및 신용정보주체의 권리 등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공시합니다.

1. 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및 이용 목적

    (1) 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도판단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조회기록정보, 채무불이행정보, 개인신용정보, 신용정보 또는 기타 신용도와 신용거래능력 등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

(2) 이용목적

금융거래 등 상거래에 있어서 거래 상대방의 신용도와 신용거래능력 등의 판단, 거래 상대방이 신청한 금융거래 등 상거래 관계의 설정 및 유지 여부 등의 판단, 채권추심, 신용조사, 기타 개인이 동의한 목적, 또는 신용정보법 및 다른 법률에서 허용하는 목적

2. 신용정보의 제공대상 등

(1) 제공대상

신용조회회사(코리아크레딧뷰로(주)), 채권추심 또는 신용조사 업무의뢰인(엠메이드대부유한회사, 신용정보제공이용자 등), 신용정보처리수탁자(은평우체국,스탠다드네트웍스(주)), 아이언마운틴, 한흥종합자원

(2) 제공목적

금융거래 등 상거래에 있어서 거래 상대방의 신용도와 신용거래능력 등의 판단, 거래 상대방이 신청한 금융거래 등 상거래 관계의 설정 및 유지 여부 등의 판단, 채권추심, 신용정보 처리, 기타 개인이 동의한 목적, 또는 신용정보법 및 다른 법률에서 허용하는 목적

(3) 제공 신용정보

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도판단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조회기록정보, 채무불이행정보, 개인신용정보, 신용정보 또는 기타 신용도와 신용거래능력 등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

3. 신용정보처리의 위탁 내용 및 수탁자

위탁 업무 내용 수탁자
수임사실 통보서, 독촉장 등 우편물 제작 및 발송 업무 은평우체국(02-350-3514)
수임사실통보, 변제금 독촉 등 SMS/MMS 발송 업무 스탠다드네트웍스(주)(1670-1490)
문서 보관 및 보존기간에 따른 폐기 아이언마운틴(1688-8610)
문서 폐기 한흥종합자원(02-3158-4145)

4. 신용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등

(1) 신용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신용정보법 및 다른 법률에서 허용하는 기간

(2) 신용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 당사는 위 (1)항의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한 신용

정보는 삭제하여 보관하지 않음

5. 신용정보주체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신용정보 제공 동의 철회권

신용정보주체는 신용정보법 제37조 제1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본인의 신용도를 평가하기 위한 목적 외의 목적으로 행한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있음. 단, 해당 개인신용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하면 계약의 이행이 어려워지거나 본인이 동의한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용역의 제공을 받지 아니할 의사를 명확히 밝혀야 함

(2) 연락중지청구권

신용정보주체는 신용정보법 제37조 제2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본인에게 상품이나 용역을 소개하거나 구매를 권유할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중지하도록 청구할 수 있음

(3) 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청구권 등

신용정보주체는 신용정보법 제38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본인정보의 열람을 청구할 수 있으며, 본인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정정을 청구할 수 있음

(4) 신용정보 제공사실 통보요구권

신용정보주체는 신용정보법 제35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당사에게 본인에 관한 신용정보를 제공한 내역을 통보하도록 요구할 수 있음

(5) 손해배상청구권

신용정보주체는 신용정보법 제43조에 의거, 신용정보회사등과 기타 신용정보의 이용자가 신용정보법을 위반함으로써 피해를 입은 경우 그 위반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음.

6. 문의처(신용정보관리·보호인)

  • - 성명 / 직급 : 김은정 수석부장
  • - 부          서  : 검사부
  • - 연   락   처  : 02-6219-1184

신용정보 활용체제의 공시

신용정보회사인 (주)제이엠신용정보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신용정보법”) 제31조에 따라 관리하고 있는 신용정보의 종류, 이용목적, 제공 대상 및 신용정보주체의 권리 등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공시합니다.

1. 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및 이용 목적

    (1) 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도판단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조회기록정보, 채무불이행정보, 개인신용정보, 신용정보 또는 기타 신용도와 신용거래능력 등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

(2) 이용목적

금융거래 등 상거래에 있어서 거래 상대방의 신용도와 신용거래능력 등의 판단, 거래 상대방이 신청한 금융거래 등 상거래 관계의 설정 및 유지 여부 등의 판단, 채권추심, 신용조사, 기타 개인이 동의한 목적, 또는 신용정보법 및 다른 법률에서 허용하는 목적

2. 신용정보의 제공대상 등

(1) 제공대상

신용조회회사(코리아크레딧뷰로(주)), 채권추심 또는 신용조사 업무의뢰인(엠메이드대부유한회사, 신용정보제공이용자 등), 신용정보처리수탁자(은평우체국,스탠다드네트웍스(주))

(2) 제공목적

금융거래 등 상거래에 있어서 거래 상대방의 신용도와 신용거래능력 등의 판단, 거래 상대방이 신청한 금융거래 등 상거래 관계의 설정 및 유지 여부 등의 판단, 채권추심, 신용정보 처리, 기타 개인이 동의한 목적, 또는 신용정보법 및 다른 법률에서 허용하는 목적

(3) 제공 신용정보

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도판단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조회기록정보, 채무불이행정보, 개인신용정보, 신용정보 또는 기타 신용도와 신용거래능력 등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

3. 신용정보처리의 위탁 내용 및 수탁자

위탁 업무 내용 수탁자
수임사실 통보서, 독촉장 등 우편물 제작 및 발송 업무 은평우체국
수임사실통보, 변제금 독촉 등 SMS/MMS 발송 업무 스탠다드네트웍스(주)

4. 신용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등

(1) 신용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신용정보법 및 다른 법률에서 허용하는 기간

(2) 신용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 당사는 위 (1)항의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한 신용

정보는 삭제하여 보관하지 않음

5. 신용정보주체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신용정보 제공 동의 철회권

신용정보주체는 신용정보법 제37조 제1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본인의 신용도를 평가하기 위한 목적 외의 목적으로 행한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있음. 단, 해당 개인신용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하면 계약의 이행이 어려워지거나 본인이 동의한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용역의 제공을 받지 아니할 의사를 명확히 밝혀야 함

(2) 연락중지청구권

신용정보주체는 신용정보법 제37조 제2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본인에게 상품이나 용역을 소개하거나 구매를 권유할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중지하도록 청구할 수 있음

(3) 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청구권 등

신용정보주체는 신용정보법 제38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본인정보의 열람을 청구할 수 있으며, 본인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정정을 청구할 수 있음

(4) 신용정보 제공사실 통보요구권

신용정보주체는 신용정보법 제35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당사에게 본인에 관한 신용정보를 제공한 내역을 통보하도록 요구할 수 있음

(5) 손해배상청구권

신용정보주체는 신용정보법 제43조에 의거, 신용정보회사등과 기타 신용정보의 이용자가 신용정보법을 위반함으로써 피해를 입은 경우 그 위반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음.

6. 문의처(신용정보관리·보호인)

  • - 성명 / 직급 : 김은정 수석부장
  • - 부          서  : 감사부
  • - 연   락   처  : 02-6219-1184

신용정보 활용체제의 공시

신용정보회사인 (주)제이엠신용정보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신용정보법”) 제31조에 따라 관리하고 있는 신용정보의 종류, 이용목적, 제공 대상 및 신용정보주체의 권리 등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공시합니다.

1. 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및 이용 목적

    (1) 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도판단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조회기록정보, 채무불이행정보, 개인신용정보, 신용정보 또는 기타 신용도와 신용거래능력 등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

(2) 이용목적

금융거래 등 상거래에 있어서 거래 상대방의 신용도와 신용거래능력 등의 판단, 거래 상대방이 신청한 금융거래 등 상거래 관계의 설정 및 유지 여부 등의 판단, 채권추심, 신용조사, 기타 개인이 동의한 목적, 또는 신용정보법 및 다른 법률에서 허용하는 목적

2. 신용정보의 제공대상 등

(1) 제공대상

신용조회회사(코리아크레딧뷰로(주)), 채권추심 또는 신용조사 업무의뢰인(엠메이드대부유한회사, 신용정보제공이용자 등), 신용정보처리수탁자(은평우체국,(주)아이디어빈스)

(2) 제공목적

금융거래 등 상거래에 있어서 거래 상대방의 신용도와 신용거래능력 등의 판단, 거래 상대방이 신청한 금융거래 등 상거래 관계의 설정 및 유지 여부 등의 판단, 채권추심, 신용정보 처리, 기타 개인이 동의한 목적, 또는 신용정보법 및 다른 법률에서 허용하는 목적

(3) 제공 신용정보

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도판단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조회기록정보, 채무불이행정보, 개인신용정보, 신용정보 또는 기타 신용도와 신용거래능력 등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

3. 신용정보처리의 위탁 내용 및 수탁자

위탁 업무 내용 수탁자
수임사실 통보서, 독촉장 등 우편물 제작 및 발송 업무 은평우체국
수임사실통보, 변제금 독촉 등 SMS/MMS 발송 업무 (주)아이디어빈스

4. 신용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등

(1) 신용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신용정보법 및 다른 법률에서 허용하는 기간

(2) 신용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 당사는 위 (1)항의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한 신용

정보는 삭제하여 보관하지 않음

5. 신용정보주체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신용정보 제공 동의 철회권

신용정보주체는 신용정보법 제37조 제1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본인의 신용도를 평가하기 위한 목적 외의 목적으로 행한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있음. 단, 해당 개인신용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하면 계약의 이행이 어려워지거나 본인이 동의한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용역의 제공을 받지 아니할 의사를 명확히 밝혀야 함

(2) 연락중지청구권

신용정보주체는 신용정보법 제37조 제2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본인에게 상품이나 용역을 소개하거나 구매를 권유할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중지하도록 청구할 수 있음

(3) 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청구권 등

신용정보주체는 신용정보법 제38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본인정보의 열람을 청구할 수 있으며, 본인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정정을 청구할 수 있음

(4) 신용정보 제공사실 통보요구권

신용정보주체는 신용정보법 제35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당사에게 본인에 관한 신용정보를 제공한 내역을 통보하도록 요구할 수 있음

(5) 손해배상청구권

신용정보주체는 신용정보법 제43조에 의거, 신용정보회사등과 기타 신용정보의 이용자가 신용정보법을 위반함으로써 피해를 입은 경우 그 위반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음.

6. 문의처(신용정보관리·보호인)

  • - 성명 / 직급 : 김은정 수석부장
  • - 부          서  : 감사부
  • - 연   락   처  : 02-6219-11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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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권추심업무처리절차

채권추심업무 처리절차

채권추심 수임사실 통지 이후 다음과 같은 채권추심 행위가 이루어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당사의 채권추심 업무진행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언제든지 당사 담당부서(02-6219-1183) 및 담당자에게 연락하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① ‘변제독촉장’, ‘변제최고장’, ‘채무정리 최종촉구 통고서’ 등의 우편물을 발송하여 채무상환을 요구하고,

채무불이행 시 불이익(연체정보 등록에 따른 금융거래 제한 등)에 대해 안내할 수 있습니다.

② 우편물과 별도로 전화나 문자메시지를 통하여 채무상환을 요구하고, 채무불이행 시 불이익에 대해 안내할 수 있습니다.

③ 우편물, 전화 또는 문자메시지 등을 통한 채무상환 요구에도 불구하고 변제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귀하와 연락이 닿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우편물, 전화 또는 문자메시지 등을 통하여 방문추심에 대해 사전에 협의한 후 채무상환 요구, 소재파악 또는 재산조사를 위하여 자택,

근무지 또는 기타 소재지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④ 상당기간 채무변제가 이루어지지 아니하는 경우 우편물, 전화 또는 문자메시지 등을 통하여 채권자 또는 채권자협의회에 의한 채무금액

강제회수에 대한 법적조치(가압류신청, 지급명령신청, 강제경매신청 등) 예고통보를 할 수 있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변제가 이루어지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법원으로부터 집행권원을 부여받아 강제집행을 통해 채권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채권자 또는 채권자협의회에 의하여 법원에

재산관계명시 또는 채무불이행등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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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법채권추심 대응요령

불법채권추심 대응요령

채권추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사실이 발생하는 경우 담당부서(02-6219-1183)로 연락 하시면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채권추심자의 신분이 의심스러운 경우

채권추심자가 방문, 전화 등으로 최초 접촉 시 신분 확인이 가능한 증표(사원증 또는 신용정보업종사원증)를 제시하여 줄 것을 요구하고, 이를 제시하지 못하거나 사진 미부착·훼손 등 신원이 의심스러운 경우 소속회사나 관련 협회*에 재직여부 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예)신용정보협회 : www.cica.or.kr

채권추심자는 검찰·법원 등 사법당국을 사칭하거나 법무사, 법원집행관, 법원집행관대리 등 사실과 다른 직함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예시)채권추심자가 법률담당관, 법원집행관, 소송대리인 등으로 허위 기재한 명함을 사용하거나 그 명의로 독촉장을 발송

2. 추심 채권이 추심제한 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본인의 채무가 추심제한요건에 해당하는지 확인하고 추심제한 대상인 경우 채권추심자에게 서면으로 추심 중단을 요청(전화요청시 통화내용 녹음)하고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채권자가 발급한 채무확인서를 발급하여 줄 것을 채권추심자에게 요청하면 소멸시효 완성여부에 대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채권추심자가 채무확인서를 제시하지 못하는 경우 채권추심을 즉시 중단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채권추심 제한대상

  • - 판결 등에 따라 권원이 인정되지 아니한 민사채권
  • - 채무자가 소멸시효 완성에 따라 추심중단을 요청하는 경우
  • - 소멸시효가 완성된 대출채권
  • - 채무부존재 소송을 제기하는 경우
  • - 채무자가 신용회복위원회의 신용회복지원 신청사실을 통지받은 경우
  • - 개인회생절차개시 또는 파산·회생에 따라 면책된 채권
  • - 중증환자 등으로 사회적 생활부조를 필요로 하는 경우
  • - 채무자 사망후 상속인이 상속포기하거나 한정승인하는 경우

3. 가족 등 제3자에게 채무사실을 알리는 경우

채권추심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가족을 포함한 제3자에게 채무사실을 직접 알리거나 확인시켜주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4. 가족에게 연락하여 채무변제를 요구하는 경우

채권추심자는 채무자의 가족·친지에게 연락하여 대위변제하여 줄 것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또한 가족 등 제3자가 대위변제 의사를 표시하였다고 하여 제3자의 의사에 반하여 변제를 요구 할 수 없습니다.

* (예시) 아들을 평생 빚쟁이로 살지 아니하도록 하기 위하여 부모가 대신 상환하도록 대위변제를 강요하는 행위

5. 채권추심회사 명의로 압류·경매 등 법적조치를 하겠다고 하는 경우

채권추심회사는 압류·경매 또는 채무불이행정보 등록 등의 조치를 직접 취할 수 없으며 법적절차를 직접 진행하겠다고 채무자에게 안내할 수 없습니다. 다만, 채권자 또는 채권자협의회에 의하여 법적조치가 진행될 수 있다고 안내하는 행위는 가능합니다.

6. 채권추심자가 채무대납 등을 제의하는 경우

채권추심자는 채무를 대납하겠다고 제안하거나 대부업자, 사채업자 등을 통하여 자금을 마련하도록 권유할 수 없습니다.

* (예시) 채권추심자가 자신의 자금으로 채무를 변제한 후 채무자에게 이자를 요구하는 행위

7. 채권자 또는 채권추심회사 명의의 계좌 이외의 계좌로 입금을 요구하는 경우

채권추심자가 현금을 수령하거나 본인의 계좌로 입금을 요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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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멸시효 완성채권추심관련

소멸시효 완성채권 추심 관련 금융소비자 유의사항

채권매각통지서 또는 수임사실통보서 등에 기재된 채권 매입기관, 채권추심인 및 채무사실 등이 정확한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필요시 채무확인서 등 관련자료를 요청하여 기초 채무사실을 꼼꼼히 확인하여야 합니다.

소멸시효는 [민법]제162조 및 [상법]제64조 등에 따라 채권자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권리를 행사하지 아니한 사실상태가 일정기간 계속되는 경우 그 권리의 소멸을 인정하는 제도입니다.

3년(통신채권 등) 또는 5년(대출채권 등) 이상 채권자로부터 연락(유선, 우편, 소제기 등)을 받지 못하였다면, 소멸시효가 완성되었을 가능성이 크므로 소멸시효 완성 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소멸시효 완성’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변제할 의사가 없다면 채권자 등에게 구두 또는 서면으로 소멸시효 완성사실을 주장하고, 채무상환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채무자가 채무를 일부 변제하거나, 변제하겠다는 각서 및 확인서 등을 작성하는 경우, 작성일로부터 소멸시효기간이 재산정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여야 합니다.

법원으로부터 지급명령을 받은 경우에도, 변제할 의사가 없다면 채권매각통지서를 받은 경우와 마찬가지로 채권자, 채무액은 물론 소멸시효 완성 여부를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소멸시효 완성’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변제할 의사가 없다면 지급명령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지급명령을 한 법원에 이의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채권자, 채권 매입기관 또는 채권추심인 등이 일부만 갚으면 원금을 감면하여 주겠다고 회유하는 경우, 완성된 소멸시효를 부활시키고자 하는 의도가 있을 수 있으므로, 변제할 의사가 없다면 채권자, 채무금액 및 소멸시효 완성여부 등을 신중히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소액이라도 변제하는 경우 소멸시효가 부활할 수 있으므로, ‘소멸시효 완성’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소멸시효 완성을 주장하고 상환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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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제이엠신용정보(이하 ”당사”라 합니다)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방침을 수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목적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 처리기기를 설치 운영합니다.

  • -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 - 방문고객 및 직원의 안전을 위한 범죄예방

2. 설치대수, 설치위치 및 촬영 범위

지역 설치대수 설치위치 및 촬영범위
본사 및 지사 51 사무실 출입구 및 내부 회의실, 건물외곽

3. 관리책임자 및 담당부서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구분 담당부서 / 직위 / 성명 연락처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 경영지원부 / 수석부장 / 김상숙 02-447-0993
CCTV관리자 경영지원부 / 대리 / 김상욱 02-447-0212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녹화장치가 설치된 장소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 수탁업체 : 에스원(1588-3112)
- 관리를 위탁하지 않는 경우 해당 지사장

6.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가. 확인방법 : 당사 관리책임자에게 사전 연락 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나. 확인장소 : 녹화장치가 설치된 장소

7.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 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의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단, 본인의 촬영된 개인영상정보와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됨).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 확인·삭제를 요구 받은 경우 지체 없이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8. 영상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

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관리책임자로 한정하여 영상정보의 위·변조를 방지하며, 영상정보의 열람 시 열람목적, 열람자, 열람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 장치를 설치하여 운영합니다.

9. 영상정보 운영 관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 변경 및 시행의 시기, 변경된 내용을 지속적으로 공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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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TV관리자 경영지원부 / 과장 / 김대진 02-458-01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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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3158-4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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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서 : 감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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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명/직급 : 김은정/수석 부장
- 부서 : 감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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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사례

“ 마부위침(磨斧爲針)” 편

페이지 정보

  • 작성일 : 21-09-30 17:42
  • 조회 : 383회

본문

  1. 가. 영업 사례

    JM신용정보 입사 이후 열과 성을 다해 DM TM 통해 영업 활동을 이어오던 중,

    아래의 채권자측 담당자와 연락이 닿음.

    1차 전화 상담 이후 직접 채권자측 사무실 방문하였으나 채권자측 심리적 부담감 등으로 인해 경비실에서 거절 당했음.

    허나, 이에 좌절하지 않고 지속적인 재방문을 통해 채권자측 신뢰를 얻게 되었고 미팅 진행하게 됨.

 

  1. 나. 상담 사례

    첫 미팅 때 채권자 담당자 왈

    미수채권 상담으로 전화는 많이 오나 직접 방문자는 처음이며,

    첫 방문때 채권추심이 부담 되어 거절 의사를 밝혔으나 끈기와 채권추심을 성공할 수 있다는 열의를 보여주신 분은 처음이라 더욱 신뢰를 얻었다고 함.

    이후 채권자측 담당자가 대표이사측으로 보고 후 대표이사와 2차 미팅을 진행하게 됨.

 

  1. 다. 진행 내용

    2차 상담 이후 일사천리로 채권추심 위임 계약을 진행하게 되었고,  

  2. “step by step” 미수채권 회수 활동에 한 발짝 다가가게 됨.

  3.   A : 채무자 재산조사 

    1.   B : 채무불이행 등록 등

채무자에게 변제 촉구, 변제계획서 회보 및 최종 8천만을 회수하게 됨.

 

  1.   ? JM신용정보인가

  발로 뛰는 성실함과 끈기

  신용정보 업계 최고의 베테랑들이 징집된 JM신용정보.

  미수채권 회수에 앞장 서 결과로 확인시켜 드리겠습니다.